행자부, 연말정산 민원서류 ‘민원24’에서 무료 발급
이명선
| 2015-01-09 09:33:59
수수료 부담 낮아지고 편리성 높아진 맞춤형 창구개설
연말정산 전용창구 서비스
시사투데이 이명선 기자] 행정자치부는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연말정산 기간을 앞두고 ‘민원24’ 홈페이지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를 개설해 9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연말정산 대상인 근로자들은 연말정산 업무처리는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고 사전에 준비해야 할 각종 증빙서류는 ‘민원24’에서 발급받으면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한편, 민원24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해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발급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다. 주민등록표 등·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의 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심덕섭 행자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연말정산 기간 중에는 서비스 접속이 많으므로 미리 서류를 발급하는 것이 좋다. 연말정산 민원서류 발급 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명칭과 웹사이트 주소(minwon.go.kr)를 반드시 확인한 후 이용하길 당부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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