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정활동의 모범답안 제시해

이윤지

| 2014-12-30 10:46:28

전라남도의회 이용재 의원 [시사투데이 이윤지 기자] 지키지 못할 공약을 남발하고 겉만 화려하게 포장된 정치인이 아니라, 민심을 겸허히 수용하며 지역민들을 대변해 봉사할 수 있는 참된 일꾼에 대한 국민들의 열망이 그 어느 때보다 드높은 요즘이다.

전라남도의회 이용재 의원(건설소방위원장)은 열정적인 봉사정신과 연구자세로 지역민들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며, 지역발전정책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해 귀감이 되는 정치인이다.

이 의원은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이후 실물경제 활성화의 한 축을 담당하며 NGO 활동 등을 펼친 경험을 바탕으로 광양상공인회장, 한국청소년육성회 광양지구회장 등을 맡아 광양시 발전과 시민복리 증대 등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해왔다.

광양상공회의소 추진위원장으로서 법정공방까지 벌인 끝에 광양상공회의소 독자설립을 이끌고, 율촌산단자치권회복 실무위원장을 역임하며 지역자치경제 실현의 디딤돌을 놓은 사례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제10대 전라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장, 제6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조합회의 의장, 광양상공회의소 부회장 등으로서 활약 중인 그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물심양면으로 도우며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에도 솔선수범하고 있다.

이 의원은 “광양시민들의 하해와 같은 지지와 성원 덕분에 오늘이 있는 것”이라며 “거짓 없이 투명하고 민심을 섬기는 자세로 본연의 임무에 더욱 최선을 다하며, 봉사자·대변자로서 광양시민과 전남도민의 기대에 반드시 보답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의회 이용재 의원은 전라남도 도정발전과 도민복리증대에 헌신하고, 각종 지역현안 및 민원해결에 정진하며, 모범의정활동 전개와 선진의회상 구현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14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