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문화예술교육 성과발표회 ‘청춘제’ 개최

이세리

| 2014-10-23 09:57:17

28일 충남대 정심화국제문화회관, 공연·전시 프로그램 풍성 문화부4

시사투데이 이세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오는 28일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에서 어르신 문화예술교육 성과발표회 ‘청춘제’를 개최한다.

‘청춘제’는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노인복지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올 한 해 동안 전문 예술강사로부터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교육을 받은 어르신들이 즐기며 준비해온 결과물을 한자리에 모여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로 4회 차를 맞는 이번 ‘청춘제’는 총 5개 분야(연극, 무용, 음악, 미술, 사진)의 공연, 전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참가 팀별 특성을 고려한 개성 넘치는 시상식도 준비돼 있다.

특히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일상을 좀 더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게 된 어르신의 이야기와 함께 연극, 연주 등을 활용한 이번 발표 무대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어르신들의 삶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공연과 전시, 발표가 어우러진 이번 ‘청춘제'는 단순히 문화예술 활동 결과를 선보이는 자리를 넘어 노년의 일상과 일생을 세대와 계층을 넘어 새로운 시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공감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청춘제’는 어르신들의 가족, 친구, 일반 시민들까지 함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삶을 활기차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일상 속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