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정보원-전남교육청, 2014진로박람회 개최

정미라

| 2014-10-13 11:39:32

직업체험프로그램 풍성 한국고용정보원

시사투데이 정미라 기자] 한국고용정보원은 전라남도교육청과 공동으로 16일부터 18일까지 전남 순천시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2014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내 꿈 UP! 도전 GO!’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박람회에는 총 55개의 다양하고 흥미있는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선보이며, 학생과 학부모 등 약 3만여명이 참여할 전망이다. 개막식은 16일 오전 10시 30분에 열리고, 박람회 개장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번 박람회는 전남 소재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신생, 이색 직업 등 다양한 직업 정보를 알려주고 3D프린터 및 로봇공학 등 차별화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진로선택과 건전한 직업관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재용 아나운서와 이종범 웹툰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직업인들의 특강도 열린다. 박람회는 △자기이해관 △진로진학상담관 △직업탐색관 △학과탐색관 △직업체험관 △진로설계관 △자유학기제관 △이벤트관으로 구성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또한 광주교대 창의진로진학 컨설팅센터에서 상담부스 운영과 한국도로공사 등 20개 교육기부 기관 및 광주·전남 소재 대학 7곳이 참여해 특성에 맞는 직업체험을 진행한다.

고용정보원 담당자는 “고용정보원은 지난해부터 부산, 대전 등 주요 시·도 교육청과 공동으로 진로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는 행사 규모도 커지고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프로그램도 다양해져, 더 많은 학생들이 직업과 진로 정보를 얻고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