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콘텐츠 2차 공모전 개최

감경희

| 2014-09-25 13:42:55

9월 25일부터 10월 24일까지 한 달간 진행 국제 콘텐츠 2차 공모전 개최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지구촌의 한국 사랑이 우리의 예상을 훨씬 뛰어넘을 정도로 뜨겁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한국과 사랑에 빠지다(Fall in love with Korea)’라는 주제로 외국인 대상 국제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다.

한 달 동안 무려 117개국에서 총 4,272건의 작품들이 접수돼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란 여성이 직접 만든 한복부터 한국전쟁 사진 영상, 자신이 좋아하는 한국대중가요(K-POP)로 수준급의 노래와 춤 실력을 보여주는 영상까지 수준 높은 출품작들이 많았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출품작에서 한국에 대한 다양한 관심과 애정을 엿볼 수 있었다.

또한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카리브 해의 프랑스령 마르티니크, 섬나라 아루바,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 등지에서도 콘텐츠들을 보내와 더욱 넓어지고 있는 한류 팬층과 전 세계에 확산되고 있는 한류의 위상을 보여주었다.

국제 콘텐츠 공모전은 해외문화홍보원에서 외국인의 시각에서 바라본 한국의 다양한 이미지를 발굴해 참여형 해외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진행되는 공모전으로 동영상, 사진, 웹툰 등 세 분야로 나누어 연 2회에 걸쳐 연중 기획으로 진행되고 있다.

1차 공모전의 열기를 이어 개최되는 2차 공모전은 ‘내 나라 속 한국(Discover Korea in My country)’이라는 소주제로 9월 25일부터 10월 2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접수는 해외문화홍보원 다국어 포털사이트(www.Korea.net)에서 진행한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