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수요일 ‘가족사랑의 날’ 정시퇴근해 가족과 함께
박미라
| 2014-08-05 09:58:50
시사투데이 박미라 기자] 여성가족부는 일·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가족친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국민생활밀착도가 높은 6개 기업과 뜻을 모아 8월부터 ‘가족사랑의 날’ 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
‘가족사랑의 날’은 매주 수요일은 가족과 함께하자는 날로 바쁜 주중에 하루라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작은 실천이 가족 사랑의 첫걸음이 된다는 의미에서 지정됐다. 여가부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패밀리 데이(Family day)로 지정 운영하던 것을 2010년 12월부터 매주 수요일 ‘가족사랑의 날’로 확대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추진되는 ‘가족사랑의 날’ 실천 캠페인은 기업과 협력해 매주 수요일 저녁 가족이 함께하는 활동에 혜택을 제공하거나 ‘가족사랑의 날’ 실천 홍보를 통해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정시퇴근 해 가족과 함께 지내는 일·가정 양립 문화를 전사회적으로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여가부가 인증한 가족친화기업을 포함한 6개 기업은 8월 이후에 다음과 같이 고객과 함께하는 가족사랑 실천 행사를 다양하게 펼친다. 에버랜드 리조트(제일모직)는 오는 8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여성가족부와 함께하는 가족사랑의 날 우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인율은 월별로 책정되며 8월에는 오후 3시 이후와 5시 이후 입장한 고객에게 각각 자유이용권을 2만4천원, 2만원에 제공한다. 월별 할인율은 에버랜드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할인을 받고자 하는 경우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쿠폰을 다운로드받아 자유이용권을 구입할 때 제시하면 된다.
롯데월드는 7월에 이어 8월 한 달간 여가부와 함께 가족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족의 재발견’ 우대 프로모션을 앙코르 진행한다. 자녀를 동반한 워킹맘 혹은 워킹대디 가족이라면 매주 수요일, 금요일(8월 15일 광복절은 제외) 오후 4시 이후 자유이용권 50% 할인으로 알뜰하게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한국인삼공사는 오는 9월 17일부터 ‘수요일 가족사랑의 날 기념 굿베이스, 보움 특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매주 수요일 전국 250여개 대형마트, 백화점 내 정관장 매장에서 할인 쿠폰을 제시하면 굿베이스 홍삼 제품(홍삼 충전, 홍삼 가인)과 보움 비타민 제품(멀티비타민미네랄) 20%할인, 건강식품(왕실의 전통을 담은 보움경) 10%할인 받아 구입할 수 있다.
김희정 여가부 장관은 “일주일에 수요일 하루라도 정시 퇴근해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사랑의 날’ 실천이 쌓여 불필요한 야근이 없는 일·가정 양립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