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공익포털 위민넷,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

박미라

| 2014-07-14 10:41:13

여성가족부

시사투데이 박미라 기자] 여성가족부는 대표적인 여성공익포털 ‘위민넷(www.women.go.kr)’을 사용자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사이트’로 14일부터 새로 개편한다.

위민넷은 2002년 5월 오픈해 여성의 정보화 역량강화 및 사회참여 확대, 여성들 간의 소통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정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이용 편의성과 활용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새로 개편했다.

우선 방문자들의 이용률이 높은 메뉴(커리어 업, 온라인 강의실, 여성지원서비스 등)를 전면에 배치해 사용자가 최소한의 클릭(click)으로 원하는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그동안 축적된 양질의 대량 콘텐츠를 키워드 중심으로 분석·추출하고 연관 게시물을 하단에 노출시켜 이용자들이 관심 분야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여성들의 직업역량 등을 강화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실>은 이용자들이 수강 목적, 레벨(수준) 등에 맞춰 분야별로 교육과정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강의 맵(map)을 새로 선보인다. 특정 주제에 대한 단계적 수강을 통해 학습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체계적인 ‘스스로 학습(Self-learning)’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편을 맞아 ‘위민넷’은 사이트 개편 소식을 알리기 위해 7월 14일부터 8월 13일까지 ‘으리~으리한 위민넷 개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수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