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개최

유예림

| 2014-07-14 09:53:01

제8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안내포스터

시사투데이 유예림 기자]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전국의 유치원과 초·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제8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을 7월 14일부터 8월 22일까지 개최한다.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제8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매회 3,00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하는 수도권대기환경청의 대표적인 환경공모전이다.

공모전은 학생들에게 맑은 공기의 소중함과 생활 속에서 환경보전을 실천하는 계기를 알려주고자 마련됐다. 공모전 주제는 ‘쾌청한 하늘, 유쾌한 오늘’로 환경에 관심이 많은 전국의 유치원,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세부 주제는 ‘아름다운 하늘, 깨끗한 공기’, ‘맑은 하늘을 지키기 위한 나의 노력’, ‘우리가 바라는 미래 환경’ 등이다.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me.go.kr/mamo)이나 블로그(mamoblue.kr), 승용차 없는 주간 누리집(carfreeday.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그림을 뒷면에 부착해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품에 대한 심사는 미술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작품의 주제성, 전달성, 창의성, 회화성 등을 종합평가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작 발표는 오는 9월 12일로 175명에게 환경부장관상,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과 함께 총 상금 1,000만 원이 수여된다.

수도권대기환경청 기획과 최광현 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느끼고 생활 속에서 환경보전을 실천하는 차세대 환경지킴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