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리더십' 계승·발전 이끌어
이윤지
| 2014-07-04 10:24:00
【시사투데이 이윤지 기자】‘구국의 성웅’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 충효사상 등 정신적 유산을 계승·발전시켜 국가의 희망인 청소년을 비롯해 각계각층의 사람들에게 올바른 국가관과 가치관을 심어주고자 최선을 다하는 이가 있다. 바로 (사)이순신포럼 이부경 이사장이 그 주인공이다.
이 이사장에 따르면 (사)이순신포럼(www.yisunshinforum.or.kr)은 ‘회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이순신 리더십 실천의 장’이며, 임진왜란 당시 목숨을 바쳐 풍전등화의 위기에 처한 나라를 구해낸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을 오늘에 되살려 대한민국 미래지도자를 길러내는 ‘한국형 리더십 육성의 요람’으로 만들고자 2012년 설립됐다.
이에 이 포럼은 매월 1회씩 ‘이순신 파워리더십 버스’라는 역사기행을 개최하며, 충무공의 얼이 서린 전적지와 유적지 체험 세미나를 진행한다. 그동안 1,500여 명이 탑승해 노량, 한산, 명량, 칠천량 등의 대첩과 해전지를 찾았다.
특히 이순신 파워리더십 버스엔 국내의 저명한 이순신 연구가들과 전직 해군제독들이 동승해 임진왜란의 전쟁사적 의미와 이순신 리더십 등을 강연하고, 이 이사장의 생생한 경영현장 경험이 더해져 호평이 자자하다.
그러면서 대기업, 중소기업, 학교 등 각급기관·단체의 문의가 쇄도하며 대기업과 협력업체, 고아원과 기업인 등을 잇는 연계프로그램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