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진로직업박람회 개최

조은희

| 2014-06-17 10:23:15

고용노동부

시사투데이 조은희 기자] 한국고용정보원은 울산교육청과 공동으로 19일부터 21일까지 울산광역시 남구 울산과학관에서 ‘2014 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꿈과 끼를 찾아 날개를 달자’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박람회에서는 모두 76개의 다양하고 흥미 있는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총 110개의 부스에 학생과 학부모 등 약 5만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 개막식은 6월19일 오전 9시 30분에 열리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이재용 아나운서와 이종범 웹툰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직업인들의 특강도 들을 수 있어 청소년들이 관심 있어 하는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보다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상담마당, 체험마당, 진로정보마당, 채용마당, 이벤트마당으로 구성했다. ‘채용마당’에서는 60여개 기업체가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직접 채용 관련 1대1 면접을 진행한다.

‘상담마당’에서는 진로심리검사와 진로코치, 멘토와의 만남을 준비했고 ‘체험마당’에서는 기상 예보관, 뉴스 앵커, 예술가 등의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진로정보마당’은 직업정보와 고입전형 및 상담, 대학 입학사정관 수시전형 상담으로 이뤄져 있다. ‘이벤트마당’은 진로 공연과 진로 특강, 꿈갖기 활동관을 구성해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울산상공회의소 등 30개 유관기관 및 기업과 울산과학기술대학교 등 30개 대학교가 참여하고 울산지역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에서도 진로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