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개최
허은숙
| 2014-05-19 09:27:34
시사투데이 허은숙 기자] 국토교통부는 한옥의 우수성과 가능성을 알리기 위해 ‘2014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1년 이후 올해로 네 번째 개최되는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은 우리 한옥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부응하고, 창조적 계승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돼 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누구나 누리는 한옥’이다. 한옥준공, 한옥계획, 한옥사진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준공부문은 최근 5년 이내에 준공된 한옥을 공모대상으로 하며 해당 한옥 관련 건축주, 설계자, 시공자 중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올해 계획부문은 ‘한옥 공공건축물’ 계획안을 통해 한옥의 공공성과 저변 확대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자격제한 없이 4명 이내의 팀 또는 개인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사진부문은 일반인과 청소년 부문(중·고등학생)으로 나누어 한옥을 피사체로 한 사진을 접수받는다. 보다 많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도 응모가능 하도록 했다.
준공부문과 사진부문의 작품 접수는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가능하다. 계획부문의 경우 작품 준비기간 등을 감안해 8월 28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수상작품은 전시회와 국가한옥센터 홈페이지(http://hanokdb.kr)를 통해 소개되며 작품집으로도 발간될 예정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