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공간정보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선다혜
| 2014-05-13 11:36:05
시사투데이 선다혜 기자] 국토교통부는 공간정보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공간정보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오는 7월 14일부터 8월 26일 동안에 공간정보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공간정보 관련 신기술, 신제품 전시와 고위급회의, 창업 박람회, 국제컨퍼런스 등 세계적인 규모로 치러지는 2014 스마트국토엑스포 행사의 하나로 개최된다.
경진대회는 ‘앱 개발’, ‘빅데이터 활용’, ‘공간정보 정책제안’, ‘공간정보 활용 우수사’ 4개 분야로 나누어 실시되며, 공간정보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앱 개발’ 분야는 위치 찾기, 생활불편 해소, 범죄예방, 위급상황 대처 등 실제 생활에서 쉽고 간편하게 활용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빅데이터 활용’ 분야는 공간정보와 문서 기반의 행정정보, SNS 정보 등 다양한 정형, 비정형 정보의 융합 분석을 통해 국가 정책수립도 기업 활동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7월 14일부터 7월 25일까지 ‘2014 스마트 국토 엑스포’ 홈페이지(www.smartgeoexpo.kr)에 참가신청과 작품제출을 하면 된다.
당선작은 학계, 산업계 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서면심사(1차심사)와 본 심사(2차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시상은 8월 26일 스마트 국토엑스포 행사장에서 실시한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