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과 신뢰도 극대화…성공 유학의 길잡이

전해원

| 2014-02-28 09:04:49

엘유학원 임준희 원장

【엘유학원 임준희 원장】조기 유학 열풍이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명문대학 진학을 위한 예비 사립학교 ‘보딩스쿨’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상승했다. 미국 보딩스쿨은 대부분 명문대 진학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아이비리그와 같은 미국 사립 명문대에 진학하고자 한다면 한번쯤 관심 있게 알아봤을 것이다.

이에 미국·캐나다 보딩스쿨 유학 전문학원인 엘유학원(www.luhak.com) 임준희 원장은 “학생마다 목표와 진로 방향이 다르고 준비해야 하는 과목과 시기가 모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수준별 관리와 맞춤형 유학 상담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미국 보딩스쿨 TOP 100'을 집필했을 정도로 다양한 정보와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는 임 원장은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유학길에 오를 수 있도록 올바른 길잡이 역할에 충실하고 있다.

대개의 유학원들이 상담실장을 통해 학생들을 상담·관리하는 것과 달리 엘유학원은 임 원장이 직접 학생을 상담·관리하는 1인체제를 갖추고, 학생 개개인에 맞는 수준별 커리큘럼을 비롯해 보딩스쿨 입학 후 대학진학을 위한 성적(GPA)관리까지 통합된 관리체제로 전문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학생들의 성적·성향·목표 등을 꼼꼼히 분석하여 해당 학생에게 적합한 유학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학을 앞둔 학생들의 선행학습은 물론 상급학교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의 내신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학생 및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무엇보다 학생들의 편의 및 내실 보강을 위해 현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 엘유학원은 샌디에고 직영지사를 통해 학생들의 현지 학업생활까지 관리하는 책임 있는 유학기관의 면모를 보였다.

보딩스쿨 기숙사를 비워줘야 하는 기간 동안 학생들이 마음 놓고 쉴 수 있도록 기술시설을 지사에 마련하여 숙식을 제공하는가 하면, 전문 강사진을 영입하여 부족한 학습을 보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 것이다.

“현재 유학원들의 정보는 투명성이 결여돼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지적한 임 원장은 “자료의 정확도와 투명성을 확고히하여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정확한 지원과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를 방증하듯 임 원장은 자신이 직접 관리하고 있는 미국 조기유학을 준비하는 맘들의 모임 ‘미준맘 카페(cafe.naver.com/luhak)’에 유학 관련 전문 자료를 공개해 학부모들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 엘유학원 홈페이지에는 가격 정보를 모두 공개해 놨을 정도로 투명경영을 선보이고 있다.

이렇듯 다년간 축적된 경험과 탁월한 정보수집력, 신뢰할 수 있는 투명성을 겸비한 임 원장은 현재 ‘미국 보딩스쿨 TOP 300' 출간을 준비 중이며,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유학준비의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엘유학원 임준희 원장은 체계적인 조기유학 컨설팅 지원 및 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한 성공적인 유학 길잡이 역할 수행에 헌신하고 글로벌 인재양성 선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4 대한민국 미래창조경영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