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부머 위한 맞춤정보 한 곳에...'베이비부머 종합포털'
평주연
| 2013-11-04 10:28:58
시사투데이 평주연 기자]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베이비부머 관련 정부정책과 통계자료를 한 곳에서 찾을 수 있도록 베이비부머 종합정보포털(http://www.activebb.kr)을 4일 개설했다.
베이비부머 종합정보포털에서는 714만 베이비부머의 은퇴준비와 은퇴 후 생활을 돕기 위해 각 부처별․기관별로 분산돼 있던 베이비부머관련 정부정책과 정보를 통합해 제공한다.
경제성장을 이끌어온 베이비붐 세대가 퇴직연령대에 본격 진입함에 따라 향후 10년간 매년 약 15만명씩 퇴직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 동안 이들의 은퇴준비 및 은퇴 후 생활을 돕기 위해 실시된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과 통계자료 등이 기관별로 분산 제공됨에 따라 베이비부머가 원하는 맞춤정보를 찾기 힘든 실정이었다.
베이비부머 종합정보포털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베이비부머 관련 모든 정책과 통계를 원스톱(One-stop) 서비스로 제공해 취업, 창업, 귀농, 자원봉사, 건강, 여가 등 다양한 지원정책과 정보를 베이비부머의 수요에 따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베이비부머 종합정보포털에는 성공적인 제2의 인생을 살아가는 베이비부머의 다양한 사회참여 사례를 소개하고, 베이비부머간 정보교류와 소통공간도 마련돼 있어 ‘베이비부머 대표포털’로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복지부 관계자는 “베이비부머 종합정보포털을 통해 베이비부머에게 신속하고 질 높은 정보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고도 경제성장을 견인해 온 베이비부머가 성공적인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