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토크콘서트 ‘청춘환담3-대학편’

정유진

| 2013-10-16 10:42:13

대학생과 1대 1 취업상담 진행 1대 1 취업상담 하고 있는 환경부 차관

시사투데이 정유진 기자] 청년들의 고민거리인 취업 문제를 해결하려는 환경부의 의지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환경부는 청년 환경일자리를 주제로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환경행정3.0의 대표 사업인 토크콘서트 ‘청년과 환경일자리’ 행사를 17일 오후 2시 30분 부산대학교 10.16기념관에서 개최한다.

‘청년과 환경일자리’ 토크콘서트는 매회 공공분야, 연구분야, 기업분야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공무원, 교수, 환경기업 대표 등이 강연하고 대학생들에게 1대 1 취업상담과 취업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연만 환경부 차관이 강연 전,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환경관련학과 학생들에게 1대 1 취업상담을 제공하고 학생들과 환경일자리를 약속하는 퍼포먼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연사로는 정연만 환경부 차관을 비롯해 오광중 부산대 교수, 이종열 (주)아름다운 환경건설 대표가 나선다. 정 차관은 환경일자리 유형, 환경 분야 일자리 창출방안 등을 재미있게 구성해 강의할 예정이다.

(주)아름다운 환경건설을 토양·지하수 정화분야 대표기업으로 키워낸 이종열 대표는 환경기업의 미래와 성공 요인을, 오광중 부산대 교수는 ‘환경직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도 참여해 환경기업 취업정보 제공, 환경기술 전시, 취업상담 등을 함께 진행한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