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 앞장서

정미라

| 2013-10-04 09:34:32

(주)덕신하우징 김명환 회장

【(주)덕신하우징 김명환 회장】국내 1위 건축용 데크플레이트 제조기업 (주)덕신하우징 김명환 회장의 ‘지역과 함께하는 상생의 행보’가 주목된다.

지난 1980년 설립이후 각종 데크플레이트 사업을 영위해온 덕신하우징은 폼데크, 합성데크, 일체형데크, 칼라도정데크 등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로 건설현장의 욕구를 충족시켜 왔다.

건물 층층마다 콘크리트 바닥을 만들어 주는 현대식 철강 구조재 ‘일체형 데크플레이트’는 건설현장의 환경개선, 작업안전성 확보, 공기단축 등의 이점으로 건설현장에서의 수요가 높다.

과거엔 목재합판 밑에 지지목을 받쳐놓고 그 위에 철근을 일일이 배근하여 콘크리트를 타설했지만 최근엔 강판과 철근을 합쳐놓은 일체형 데크플레이트가 주를 이룬다.

덕신하우징의 스피드데크는 우수한 품질과 공급능력, 합리적 가격을 앞세워 일체형 데크플레이트 시장을 섭렵하고 있는데, 과거 재래식 거푸집 공법의 목재합판에 해당되는 부분을 아연도강판으로 구성하고 철근에 해당되는 부분은 철선을 가공하여 만든 연속 피라미드 형태의 트러스거더(Truss Gider)를 강판 위에 자동용접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하부강판과 상부 트러스거더를 분리할 수 있는 친환경 데크플레이트인 ‘에코데크’를 선보여 또한번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