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행부, '5월 시·도 부단체장회의' 개최

홍선화

| 2013-05-10 10:11:37

안전행정부

시사투데이 홍선화 기자] 안전행정부는 10일 충북 청원군 국립중앙인체자원은행에서 유정복 장관 주재로 '5월 시·도 부단체장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는 5월 3일부터 26일까지 24일간 진행되는 '2013 오송 화장품 뷰티 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는 뜻에서 충북 청원군 오송 현지에서 진행됐다.

이 날 회의에서는 지자체 안전관리 조직개편, 행락철 안전사고 예방, 공직채용박람회 개최협조 등과 관련한 사항이 논의됐다. 안행부 유 장관은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봄철 지역축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점검 등을 강조했다. 아울러 공무원 채용 정보, 선배 멘토링 등 다양한 공직 채용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2013 공직채용박람회' 개최 지역의 내실 있는 준비를 당부했다.

이 밖에도 식품안전 전문인력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 규모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급식 안전 강화지원을 위해 자치단체의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 설치 확대 방안도 논의됐다. 이후 유 장관은 최근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가 발생한 청주산업단지 내 SK하이닉스 공장을 찾았다.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국가적인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사고현장을 찾은 유장관은 유독물 안전관리 대책을 보고받고 재발방지 대책 및 신속한 대응조치 체계 구축 등을 주문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