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행정서비스 헌장 ‘친절 실천이 고객만족, 감동시정’ 계획 수립

김준

| 2013-02-22 10:39:51

고객 불편 사유 발생 시 고객에 대한 적극적인 보상과 즉시 개선 조치 동해시청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동해시는 시정에 있어 친절 실천을 통한 ‘고객만족, 섬김과 소통의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한 2013년도 행정서비스헌장 실천계획을 수립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먼저 고객이 체감하는 CS실천과제 발굴을 비롯해 외부 전문 강사 초빙 직원 친절교육을 연2회 실시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환류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매일 아침 업무시작 10분전 친절체조, 여권택배서비스제 운영, 원스톱(ONE-STOP)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행정서비스 우수기관 벤치마킹을 통한 친절마인드 함양 등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다.

동해시청 행정지원과 손재문 담당은 “고객 불편 사유 발생 시 고객에 대한 적극적인 보상과 아울러 즉시 개선토록 조치할 것이다”며 “고객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 감동시정’과 ‘섬김과 소통의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한 목표 달성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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