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통한 기업 사회공헌’ 성과 공유 포럼 열려

김수경

| 2013-01-16 11:20:41

창조경제시대, 기업과 문화예술의 상생 위한 지식 공유 문화체육관광부

시사투데이 김수경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예술을 통해 사회 공헌과 창의 학습을 추진하는 기업들의 우수 사례를 소개하는 성과 공유 포럼 ‘문화예술과 기업가치 향상’을 오는 18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2012 문화예술을 통한 통합공헌사업-창의학습과 사회공헌’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예술과의 상생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는 기업의 노력에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문화예술 & 사회공헌’ 세션에서는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 다문화․미혼모 여성 등과 같은 사회적 약자의 삶을 바꾸는 계기를 마련한다. 또한 이들이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해 사회의 구성원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업과 공공 영역과 문화예술의 결합을 통해 추진된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례 5가지가 소개된다.

두 번째 ‘문화예술 & 창의학습’ 세션에서는 기업 내부의 자발적 참여 주체들에 의해서 조직원의 문화예술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창의적 조직 문화를 창조해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 개발을 지향하는 기업들의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예술을 통한 창의학습 이론과 사례 개발에 참여한 전문가들이 ‘예술기반 경영의 전망’에 대해 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들에 ‘문화예술과 사회공헌’이라는 새로운 영역의 비전을 제시하고, 아울러 문화예술과 기업 경영의 결합을 통해 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