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영재들과 함께하는 ‘도전, 노벨 Brain 골든벨’ 개최
홍미선
| 2012-11-26 09:47:36
과학퀴즈 풀이, 남홍길 연구단장의 강연 등 다채롭게 꾸며져
교육과학기술부
시사투데이 홍미선 기자] 교육과학기술부는 26일 14시, 부산 한국과학영재학교(KAIST 부설) 대강당에서 이주호 장관, 남홍길 기초과학연구원 연구단장, 윤희숙 재료연구소 박사 및 한국과학영재학교 학생 300여명과 함께하는 ‘도전, 노벨 Brain 골든벨’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과학강국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주인공인 한국과학영재학교 학생들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해 과학기술 그 중 기초과학의 중요성에 함께 공감하고, 학생들의 과학 탐구에 대한 열의를 북돋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부 행사는 ‘과학은 가슴으로 한다’라는 주제로 남홍길 기초과학연구원 연구단장의 초청특강이 진행돼 현직 과학자로서의 생생한 인생 스토리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이 후 한국과학영재학교 학생 100명이 참여하는 ‘도전, 노벨 Brain 골든벨’은 이주호 장관 및 참석 패널들이 기초과학과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퀴즈를 내고 정답에 대해 친근하게 해설함으로써, 관련 내용을 알기 쉽고 자연스럽게 전달할 예정이다. 골든벨에 성공한 최후의 학생 1인에게는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상장 및 장학금(100만원)이 수여된다.
용홍택 교육과학기술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기획단장은 “이번 행사는 미래의 우리나라 과학계를 책임질 인재들과의 만남이기에 더욱 뜻 깊고 유익한 시간이다. 앞으로도 다각적으로 국민들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다”고 밝혔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