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성형의 전문성·만족도 극대화 이끌어

김희연

| 2012-11-01 10:21:01

브라운성형외과 김태규 원장

【브라운성형외과 김태규 원장】우리가 흔히 ‘예쁘다’라고 말하는 연예인 대다수는 뚜렷한 이목구비와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을 갖추고 있다. 특히 동안열풍까지 가세해 많은 여성들이 평면적 얼굴보다 입체적 얼굴을 선호하는데, 동양인은 서양인보다 얼굴이 큰 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돌출된 광대뼈로 하여금 얼굴 전체가 평면적으로 보이거나 넓어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에 전문가들은 광대뼈의 돌출된 정도와 위치 등에 따라 동안이 결정된다고도 보는데, 한 성형외과 의사가 직접 개발한 ‘30분 광대고정술’이 눈길을 끈다.

‘연구하는 의사’로 알려진 브라운성형외과 김태규 원장은 ‘30분 광대고정술’, ‘ㅅ절골술’ 등을 직접 개발하며 아름다움을 쫓는 여성들에게 희소식을 전하고 있다.

전신마취로 진행되는 ‘고정식’ 광대 축소술의 장점과 수면마취로 진행되는 ‘비고정식’ 광대 축소술의 장점을 모아 개발한 ‘30분 광대고정술’은 재발없이 수면마취로 간단히 광대를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원장에 따르면 “일반적인 비고정식 수술법의 경우 줄어들었던 귀 앞의 광대뼈가 음식을 씹고 입을 벌리는 반복된 과정 속에서 수술 전과 거의 동일한 위치로 돌아오는 재발현상이 일어나는데, 30분 광대고정술은 수면마취만으로 간단히 수술하면서 재발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라 한다.

여기에 수술시간이 30분으로 짧고 머리카락 안쪽을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가 없어 출근 등의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으며, 최소 박리로 볼처짐 현상이 없다는 것도 이점으로 손꼽힌다.

‘V라인’ 턱선을 만들기 위한 ‘ㅅ절골술’도 주목해볼만 하다. ‘T절골술’의 단점을 보완한 ‘ㅅ절골술’은 턱뼈 아랫부분을 ‘ㅅ’자로 절골하여 중간에 있는 뼈를 잘라낸 뒤 좌우측 턱 끝 뼈를 모아 고정시키고 나머지 턱 뼈 부분을 부드럽게 연결·절제하는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ㅅ절골술’은 주로 앞턱이 넓고 뭉툭해 앞모습을 봤을 때 턱 끝이 둔탁해 보이는 경우, 앞턱만 갸름하게 개선하고자 하는 경우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수술법”이라는 것이 김 원장의 설명이다.

환자가 원하는 이상적인 얼굴 성형만큼이나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에 무게를 두고 있는 김 원장은 수술 전 충분한 상담과 3D CT 촬영을 통해 얼굴뼈의 형태, 모양 및 혈관과 신경들의 위치를 0.1㎜ 단위로 정확하게 측정해 안전한 윤곽수술의 계획을 세우고 있다.

또 수술중 실시간 모니터링과 측정을 통해 정확한 수술을 집도하는 김 원장은 “내원하는 모든 고객이 웃으며 돌아갈 수 있도록 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