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성·효능만족 건강기능식품 '난황레시틴' 개발 보급
박미라
| 2012-09-28 09:42:55
【(주)지디바이오텍 김경구 회장】 ‘난유(卵油, 계란기름)’에는 인체를 구성하는 중요한 물질인 레시틴과 콜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및 각종 성인병 예방·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동의보감에도 ‘난유’는 심장질환, 정력쇠약, 빈혈, 무좀, 백발, 치질 등에 명약으로 쓰인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과학적 임상실험을 통해 그 효능이 입증되고 있다.
이런 난유의 효능을 바탕으로 연구를 거듭해 온 (주)지디바이오텍 김경구 회장은 지난 20년간 신약, 음료,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외길을 걸어왔다. 더불어 계란을 이용한 천연소재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주)고센바이오텍과 뜻을 같이하여 고부가가치의 고순도 난유 및 난황레시틴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김 회장은 “난유는 계란의 난황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일본에서는 건강을 위한 필수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난황레시틴의 경우 식약청이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이자 혈액순환과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고 항산화 작용, 두뇌에 영양을 공급해 준다”고 강조했다.
현재 난황레시틴은 각종 조제분유와 요구르트, 건강기능식품, 고급유화제, 화장품 원료 등으로 공급되며 그 쓰임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다.
이에 김 회장은 레시틴이 함유된 난유를 이용하여 건강기능성식품 및 화장품, 생활용품 등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난유의 효능연구 및 제품개발을 토대로 사업다각화를 모색하고 있다.
또 ‘고순도의 인지질 추출기법 및 초임계 추출기술 핵심기반으로 레시틴 제조 및 기능성 천연물 추출’ 등 레시틴 추출과 관련한 다수의 특허를 출원했다. 이의 일환으로 지디바이오텍 내 부설연구소에서 순도 99%의 난황레시틴을 추출하고, 고기능성 지방산과의 생물학적 분자결합을 통해 고기능성 레시틴 제품개발에도 여념이 없다.
김 회장은 “제품의 기본이 되는 계란을 생산하는 토종닭의 생육환경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계란, 반제품, 완제품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철저하게 품질관리하고 있다”며 “난황레시틴에 대한 안전성과 고기능성 연구가 잇달아 발표되면서 지디바이오텍 제품을 찾는 이가 늘고 있어 지속적인 제품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을 지키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다짐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