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폴란드를 깨우고 있다

이세리

| 2012-09-21 09:32:32

폴란드 방송사, K-POP 강남스타일 집중 조명 강남스타일 소개 장면

시사투데이 이세리 기자] 폴란드 민영방송 TVN이 <진도브리(안녕하세요)> 프로그램에서 K-POP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집중 소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아침 10시부터 11시까지 약 1시간 동안 방영된 이 프로그램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와 가수 ‘싸이’에 대해 출연진들의 말춤 즉석 시연과 함께 소개했다.

미국에서는 여가수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대선 후보자 등 유명 인사들이 ‘싸이’의 말춤을 따라 추면서 전역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2달 동안 유튜브 채널에서 1억뷰 이상을 달성했다. 전 세계 팬들이 ‘싸이’의 뮤직비디오를 모방해 영상을 올리는 등 단순히 춤만을 따라 추었던 과거의 <람바다>나 <마카레나와>는 다른 양상으로 <강남스타일>을 즐기고 있어 흥미를 끌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에 초청된 폴란드 유명 안무가와 유명 여배우는 “항상 문화적 이어야 하고 교양이 있어야 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는 현대인들에게 케이팝 <강남스타일>은 그러한 고정관념의 틀을 깬 것이다"며 "현대인들이 일상생활의 지친 스트레스를 이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풀고자하는 욕구를 ‘싸이’는 이미 알고 있었고, 그러한 요구를 파악해 쉽게 기억할 수 있고, 또 쉽게 잊어버릴 수 있는 단순한 음악과 춤을 제작 한 것이다"고 분석했다.

일반 시민들이 바르샤바, 크라쿠프, 소포트 등 도시 광장에서 ‘싸이’의 말춤을 추는 장면과 참가자 소감을 묻는 인터뷰 내용을 방영하면서 TVN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율리아(Julia)> 주인공들이 <강남스타일>을 따라하는 장면을 촬영할 예정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