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ONE콜 - WANT콜' 매뉴얼로 민원불편 해소

김준

| 2012-09-03 10:48:21

민원인에게 민원처리 담당 한 번에 연결해 주기 위한 것. 화천군청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화천군은 관공서를 찾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ONE콜 - WANT콜’ 매뉴얼을 만들어 공무원에게 배포한다고 2일 밝혔다.

그동안 대부분의 민원인들이 담당하는 부서를 잘 모르거나 담당부서를 알아도 담당자를 모르는 경우가 많고, 공무원들조차도 타부서의 업무종류가 많다보니 일일이 업무 담당자를 파악하는데 한계가 있어 왔다. 또한 민원인들은 전화가 연결될 때 마다 전화를 받는 사람이 담당자 인줄 알고 민원에 대해 반복적으로 설명해야 하는 등 불편이 따랐다.

ONE콜 -WANT콜은 민원인들에게 민원처리 담당을 한 번에 연결해 주기 위한 것으로 군청 대표전화 또는 민원과 관련 없는 타 부서로 전화를 하거나, 방문했을 경우 공무원이면 누구든 매뉴얼을 보고 담당자를 신속히 찾아내 연결해 주기 위한 것.

화천군청 민원봉사과 정관규 과장은 “매뉴얼 분량이 많지 않도록 모든 부서의 주요업무를 핵심단어만이 들어가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간단명료하게 작성할 계획이다”며 “인사이동으로 인한 업무담당자 변경 시에 즉시 새로 제작 및 배부함으로써 착오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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