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농업인 리더들 e-비즈니스 과정 통해 농산물 전자상거래 기반 다져”
김준
| 2012-08-17 10:53:04
연말에 강원도농업기술원에서 실시하는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출품 예정
사이버 농업인 리더 육성을 위해 e-비즈니스 활성화 교육통한 현장코칭이 이루어지고 있다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삼척시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사이버 농업인 리더 육성을 위해 e-비즈니스 활성화 교육 2년차를 실시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e-비즈니스 과정은 생산, 판매, 고객관리에 관한 인터넷 마케팅 방법과 운영관리에 대한 교육으로 농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농업인 리더 육성을 목표로 한다.
e-비즈니스 교육은 총 2단계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1단계는 농한기(2월~3월) 블로그 집중교육(8회)을 통해 농가별 개인 블로그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였고, 농산물 생산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신뢰도를 향상시켰다.
2단계는 개별농가 현장코칭과 파워블로거 초청을 통한 농가홍보를 실시했다. 농가방문 후 아이디어 토론을 통해 발전방안을 도출하고 파워블로거가 함께 방문하여 농장 방문소감을 블로그에 올림으로써 홍보효과를 높였다.
삼척시 농업기술센터 이문호 소장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e-삼척동자의 행복한 농촌이야기’메뉴를 구축해 교육생 블로그를 연계시킴으로써 지역 우수농산물을 함께 홍보하고 있다”며 “연말에는 강원도농업기술원에서 실시하는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블로그, 사진 분야)에 출품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