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안전·예술이 조화된 가슴성형 구현해 주목

이재혁

| 2011-12-28 10:02:43

엠디병원 가슴성형센터 이상달 원장

【엠디병원 가슴성형센터 이상달 원장】흔히 가슴성형이라 하면 가슴 확대의 개념에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가슴성형은 단순히 확대의 개념이 아니라 환자 개인의 신체적 구조를 정확히 파악하고, 건강까지 생각해야 하는 특수성형 분야다. 때문에 환자들은병원선택에 있어 다양한 시술이 가능한 의사인지, 어떤 의료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를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엠디병원 가슴성형센터 이상달 원장은 통증 억제에 탁월한 ‘늑간신경차단술’과 ‘유방암 검진’ 등 차별화된 진료시스템으로 가슴성형 분야에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이 원장은 국내 최초 ‘늑간신경차단술’을 도입하여 수술 후 통증을 억제하고 당일퇴원을 가능케 했다. 이 시술은 통증을 전달하는 늑간신경을 사전에 차단해 수술 후 통증억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동시에 환자의 폐 움직임, 흉막과 폐의 거리를 정확히 파악해야 하는 고난도의 의료기술를 요한다.

“가슴성형은 단순히 확대만이 아니라 유방암 검진, 기능유지, 촉감, 대칭 등의 모든 것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말하는 이 원장은 ‘과학·안전·예술’이 가미된 가슴성형을 지향한다.

모든 의료진이 유방외과 전문의인 엠디병원은 시술 전 유방초음파기계를 통한 유방암 진단, 혈액검사와 환자 개인의 성향 및 신체 구조적 특징 등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을 시작으로 크기·모양·대칭 등의 완벽한 예술적 균형을 고려한 환자 맞춤형 시술을 구현한다.

수술 후 전문마사지사와 메조소프트, 더마플러스의 최신 장비를 사용해 꼼꼼히 관리하는 것도 이 병원의 특징이다.

또한 엠디병원은 개원 이래 환자감염 및 의료사고 ‘제로율(0%)’를 자랑한다. “사고율 0.1%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말하는 이 원장은 환자감염을 막기 위해 수술실을 철저한 통제구역으로 정해둠과 동시에 완전 향균·소독시스템을 갖추어 환자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타 병원과의 차별화된 지향점과 진료시스템을 통해 엠디병원을 이 분야 최고로 만든 지금에도 이 원장은 가슴성형 발전에 대한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

구형구축 재발방지·가슴 확대 및 축소·성형 후 부작용·코히시브겔 보형물 안전성 등을 주제로 한 가슴성형 관련 논문 발표 및 특강에도 열의를 불태웠다.

현재는 이 원장이 가슴성형 분야의 최대 현안이자 재수술 절반의 원인을 차지하고 있는 ‘구형구축’의 예측과 예방에 대한 연구, 그리고 우리나라 여성을 위한 맞춤형 축소수술 개발에 관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향후 국내 가슴성형산업 분야에 또 한 번의 도약이 기대된다.

한편, 엠디병원 가슴성형센터 이상달 원장은 차별화된 가슴성형 시술법과 최첨단 의료시스템 구축에 헌신하고 고객(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제공과 국내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11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 의료인 大賞을 수상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