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시작

김성일

| 2011-08-24 12:39:52

24일부터 9월 8일까지 전국 84개 시험지구 교육청 및 일선 고등학교에서 일제히 접수 교육과학기술부

[시사투데이 김성일 기자] 교육과학기술부 및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오는 11월 10일에 실시되는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24일부터 9월 8일까지 전국 84개 시험지구 교육청 및 일선 고등학교에서 일제히 접수한다고 발표했다.

응시원서 접수기간 중 작성 내역을 수정,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는 기간을 운영해 이미 원서를 접수했더라도 9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은 당초 응시하고자 했던 시험영역 및 과목 등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본인 직접 접수를 의무화하고 있으며, 대리 접수는 고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등 포함) 중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 접수일 기준 해외 거주자로 제한하며 이외 기타 불가피한 경우 시․도교육감의 결정으로 허용할 수 있다. 응시원서 접수기한의 연장은 절대로 불가하므로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접수 기간 내 응시원서를 접수해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올해는 정당한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를 위해 납부한 응시수수료를 반환받을 수 있도록 ‘고등교육법 시행령’이 개정돼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합격에 해당하는 사유로 불가피하게 시험에 응시하지 못했거나 응시할 필요가 없는 수험생은 환불신청을 통해 납부한 응시수수료의 60%를 반환받을 수 있다.

응시수수료 환불을 신청하고자 하는 수험생은 상기 신청 기간 내에 신청 사유에 해당하는 증빙서류 등을 지참해 원서접수한 장소를 방문, 환불신청을 하면 된다. 단,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만 환불을 신청할 수 있다.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세부계획에서 공고한 바와 같이 올해부터 채점은 OMR판독기가 아닌 이미지 스캐너를 이용하여 실시한다. 이에 답안지에 컴퓨터용 사인펜 이외 연필, 샤프 펜 등을 사용하거나, 특히, 펜의 종류와 상관없이 예비마킹을 한 경우에는 중복 답안으로 채점되어 오답처리 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예비마킹 등으로 인해 답안지에 컴퓨터용 사인펜 이외 필기구의 흔적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중복 답안으로 채점되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필히 수정테이프 등으로 깨끗이 지워야 한다.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은 채점 과정을 거쳐 11월 30일 수험생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것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능운영팀(3704-3615, 3675, 3676) 또는 해당 시험지구 교육청에 문의하면 된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