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12학년도 도내 고등학교 5개교 학과개편 및 2개교 교명 변경승인

김준

| 2011-08-17 11:42:26

지역사회와 교과부 정책 방향 따름, 시대변화에 대응하는 바람직한 교육과정 개편 강원도교육청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오는 2012학년도 도내 7개 고등학교의 학과개편과 교명 변경을 승인했다. 이번 승인내용에는 학과개편 5개교와 학교명 변경 2개교로 학생과 학부모 및 지역사회 등 다양한 교육요구를 바탕으로 시대변화에 대응하는 교육과정 개편과 교육여건 조성을 고려해 이루어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학과개편 고등학교는 사북고, 인제고, 상지여고, 강릉문성고 등 4개 종합고는 특성화학과를 폐지하고 일반고로 전환된다.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사북고에 있는‘정보기술과’를 폐과하며, 인제고는‘정보처리과’, 상지여고는‘멀티미이어과’와 ‘정보처리과’, 강릉문성고는 ‘인터넷정보과’를 보통과로 개편하여 일반고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원주의료고는‘의료전기과’와‘의료전자과’를‘의료전기․전자과’로 통합 및 축소해 지역사회 요구와 산업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학과개편을 할 예정이다.

한편, 홍천정보과학고는 상업계열이 없어짐에 따라 '강원생활과학고'로 교명을 바꾸고, 춘천실고는 '춘천한샘고'로 교명을 변경, 향후 조례 개정 절차를 거쳐 오는 2012년 3월 1일부터 새로운 이름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강원도교육청 행정과 심만섭 사무관은 “학과개편과 교명 변경은 학생과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요구와 교과부의 정책 방향에 따른 것이다”며“이번 조치는 시대변화에 대응하는 바람직한 교육과정 개편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