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와 함께 하는 가족 나들이 '2011 우유 과학 교실' 개최
백지현
| 2011-07-26 11:02:15
[시사투데이 백지현 기자] 건강에 유익한 우유에 대해 알 수 있는 ‘엄마최고! 아빠최고! 행복한 2011우유과학교실’이 26일부터 8월 28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 중앙홀 2층에서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 주최로 개최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2011우유 과학 교실’은 우유와 관련된 과학 이론과 원리를 쉽게 배우고 체득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우유에는 114가지의 영양소가 들어 있고 유단백질은 면역증진작용, 칼슘의 흡수촉진, 장내 비피더스 증식작용, 혈압조정, 혈소판 응집 작용, 백혈구 기능강화 등에 기여해 특히 어린이의 성장, 두뇌발달, 면역성 증진에 기여하는 걸로 알려져 있다.
또한 우유는 일반적으로 수분 87∼88%, 지방 3.4∼3.7%, 단백질 3.2∼3.3%, 유당 4.8∼4.9%, 회분 0.6∼0.7% 등이며 그 외 미량의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인, 철분, 아연, 동의 무기질과 비타민 A, C, B, E, K, 엽산 등이 고루 함유한 ‘완전식품’이다.
‘우유 과학 교실’은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우유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우유 목장 교실, 우유 건강 교실, 우유 체험 교실로 구성된다. 우유 목장 교실에서는 목장에서 집까지 신선하게 배달되는 우유의 제작과정을 한눈에 보고, 우유 체험 교실에서는 아이들이 우유로 아이스크림과 치즈, 비누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우유 건강 교실에서는 관람객의 체지방 측정을 통해 건강과 발육 상태를 검진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우유과학 교실’은 과학관 관람객에 한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과천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torium.go.kr) 또는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www.imilk.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