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11 숲․건강 그리고 행복 가족과 함께하는 산소길 걷기 축제 개최
김준
| 2011-05-13 12:20:45
봄꽃으로 어우러진 숲속길 걸으며 건강과 봄 향기 맘껏 누릴 수 있는 기회
남산 숲속길의 봄 향기 맘껏 누리는 등산객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홍천군은 오는 14일 오전10시 홍천남산산림욕장 주차장에서 숲·건강 그리고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정홍천의 아름다운 남산숲속길을 따라 군민이 하나 되는‘2011 산소길 걷기축제’를 홍천군보건소 주관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홍천군보건소는 이번 실시하는 산소길 걷기축제는 홍천남산산림욕장 주차장에서 출발해 남산 정상까지 2개코스로 운영된다. 1코스는 왕복 40분 정도가 소요되는 4KM구간과 왕복 70분정도가 소요되는 7KM 구간 2코스로 나뉘어져 봄꽃으로 어우러진 십여 리의 숲속길을 걸으면 건강은 물론 봄의 향기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홍천남산은 홍천읍 근거리에 위치한 해발412.7m의 흙으로 이루어진 산으로 정상에서는 홍천읍 전역과 멀리는 용문산까지 보이는 산으로 전망이 매우 뛰어나고 산행에 부담이 없어 1일 300여명 이상이 주민이 애용하는 좋은 등산로이다.
부대행사로 건강관리를 위한 운동과 영양, 금연, 절주, 비만, 정신건강, 임산부 배려, 치매, 전염병예방, 동의보감, 구강건강, 찾아가는 건강서비스 등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하게 보고 즐길 수 있는 건강 체험관도 마련했다.
홍천군보건소 선주훈 소장은“지역민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 분들이 참석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봄의 추억과 건강을 듬뿍 가져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