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군부대 이동교실’인기

김준

| 2011-04-11 11:59:47

찾아가는 군인대상 맞춤형 평생교육으로 지역사회발전 도모 찾아가는 평생대학 군부대 영어회화교실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속초시 평생교육문화센터는 환경적 제약으로 평생학습 기회가 어려운 군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속초평생교육대학의 프로그램인 군인대상 맞춤형 평생교육‘군부대 이동교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군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군부대 이동교실은 올해부터 처음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소재 육군 36관리부대 병사들을 대상으로 지난 2월에 신청 받아 3월에 개강했다.

강좌내용으로는 매주 화․금요일 16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영어회화 강좌로 해당강사가 군부대에 직접 방문하며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군부대 이동교실은 바쁜 훈련생활로 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한 군 장병들의 배움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형 평생교육프로그램으로 사전에 학습자의 선호과목 조사와 참여수준을 고려해 강좌를 신설, 알차고 흥미롭게 진행되며 원어민 우수강사를 초빙해 양질의 교육서비스가 제공된다.

속초시청 주민생활지원실은 “앞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교육수혜가 미치지 못하는 소외지역의 평생학습 환경 분위기조성과 저변확대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속초시 평생교육대학 위상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