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치안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김준

| 2010-10-01 11:03:24

치안고객 만족도 4개 부문별 전국 평균 65.3점 웃도는 68.2점을 획득 강원지방경찰청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강원지방경찰청(박학근 청장)은 29일 경찰청이 전국 16개 지방경찰청 관할 주민들을 대상으로‘2009년 치안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강원지방경찰청이 지난해 보다 고객만족도의 질을 향상해 5단계를 상승한 전국 2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문 조사는 전국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모니터센터 및 리서치앤리서치가 지난해 7월 경찰청의 의뢰를 받아 전국 239개 경찰서 관할 주민 23,866명을 표본 추출해 체감만족도를 측정했다(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0.63%).

설문조사는 경찰관의 접촉 경험이 있는 주민과 접촉 경험이 없는 주민 등을 전국 경찰서 관할 구역별로 각 100명씩 선정했으며, 이들에게 민원실과 지구대 , 교통, 수사 및 형사 등 4개 부문별로 업무처리절차와 담당경찰관 응대 태도, 업무품질, 사무실분위기 순으로 만족도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설문조사 결과 강원지방경찰청은 민원실 79.2점(전국평균 75.6점), 지구대 62.2점(전국평균 59점), 교통 67점(전국평균 62.9점), 수사 및 형사 66점(전국평균 63.6점)을 받아 전 부분에 있어 전국평균을 뛰어 넘어 뛰어난 평가를 받아 치안고객 만족도 평균 68.2점을 획득하여 전북지방경찰청 69.1점에 이어 전국 2위의 우수관서로 선정이 됐다.

강원지방경찰청은 “앞으로도 강원 도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치안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고객만족 행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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