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외국인 한국어 겨루기 한마당' 개최
이하나
| 2010-09-16 11:12:28
[시사투데이 이하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국립국어원(원장 권재일)은 한국어세계화재단, 한국방송(KBS) 주관으로 16일(목)~17일(금), 29일(수), 10월 4(월)에 걸쳐 ‘제1회 외국인 한국어 겨루기(퀴즈) 한마당’을 개최한다.
한글날(한글주간)를 계기로 개최되는 이번 겨루기 한마당은 주한 외국인의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애정을 높이고 한국어 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외국인 100명이 참가하는 이번 겨루기 한마당은 단순한 경연대회가 아닌 교육적 성격을 띤 참여형 행사로서 겨루기(퀴즈)와 캠프(한국문화체험, 소통 프로그램, 한국어 참여학습)를 통해 한국어는 물론 한국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결선에 진출한 외국인 4명은 한국방송(KBS) 아나운서와 각각 조(4개조)를 이루어 한국방송(KBS) 한국어 겨루기 특집 프로그램에 참여해 최종 1명이 선발된다.
이번 겨루기 한마당 행사를 통해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에게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효과적으로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기존 경연대회를 아우르면서 차별성과 대표성 있는 한국어․한국문화 행사로서 확대․발전시킬 계획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