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군수, 민원 집중 상담일 지정해 군민과 소통

김준

| 2010-09-07 11:20:37

민원상담실 운영 통해 군수 민원 집중 상담제 운영 홍청군청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홍천군청(허필홍 군수)은 그간 추진해 오던 업무보고 운영방식을 개선하고 부속실 민원상담실 운영 통해 군수 민원 집중 상담제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급변하는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인 대처뿐만 아니고 행정업무 추진의 효율화를 통해 직원들의 적극행정 실현을 위한 토대 마련과 군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서는 섬김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운영방식을 개선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에 개선되는 사항은 업무보고방식은 부서별로 통상적인 나열식 보고를 지양하고 토론식보고로 전환했다.

또한 현장중심의 소통행정 실현을 위해 매월 첫째 주 월요일 실·과소장과 읍·면장 연석회의를 개최하는 방식으로 개선된다.

이로 인해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민원주관 부서장 책임아래 언제든지 군수 부속실의 민원상담실을 이용해 민원처리방안을 강구토록 했다.

특히 군수 면담을 위한 대기시간이 길어 민원불편을 초래하는 경향이 많아 이를 해소하고자 매주 목요일을 군수 민원집중 상담일로 지정해 사전 민원예약이 이루어진 민원인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군수면담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홍천군청 자치행정과는 “군수 민원 집중 상담일 지정운영으로 군수의 각종 현안사항 등 역점업무추진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