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중,고에서도 예술,체육 분야 적성 계발 통해 대학의 꿈 키워나간다.

김준

| 2010-06-01 09:02:34

강원도 봉의고등학교 예술· 체육 중점학교 선정- 일반 중고에서도

교육과학기술부는 지난 5월21일 전국 예술,체육중점학교를 총 30개교[중17, 고13개중 (음악 13, 미술8, 체육7, 공연·영상 2개교)]가 선정됨을 발표를 했고, 강원도교육청은 5월24일 음악분야로 봉의고등학교(춘천시소재)가 확정됨을 확인하게 되었다.
고등학교는 자기주도 학습전형으로 학교 내 전형위원회에서 내신(예술·체육해당과목), 학습계획서, 학교장 추천서로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선발을 한다. 선발 시기는 후기에 모집하되 후기 일반 과정보다 약간 앞서 모집하며, 탈락한 학생은 후기 일반계 고등학교지원이 가능하다.
이 학교는 평소에 음악 분야에 관심과 흥미가 있었으나 가정형편이 어려워 심화된 교육을 받지 못했던 학생에게 전문적인 음악교육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2011년 고입 전형부터 실시하며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30%정도 선발 할 예정이다.
그는 20년의 교직을 통해 도계, 철원, 김화, 춘천농공고의 교직을 통해 관혁악부를 육성해 어려운 학생들이 자신의 음악에는 소질이 있지만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지 못해 중간에 포기하는 것을 안타깝게 여겨 자비를 동원 하던가 손수 제자를 불러 레슨을 시키는 것에 한계를 인식하던 차에 봉의고등학교가 예술· 체육중점학교로 선정된 것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