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Q&A 검색서비스로 연간 5억원 절감효과
최아영
news25@sisatoday.co.kr | 2010-04-09 17:07:33
인터넷 포털서 유사민원 검색으로 민원사전예방
민원정책QA
민원Q&A시스템을 운영하는 국민권익위원회(ACRC, 위원장 이재오)는 정부민원을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 민원을 내면 타인의 유사민원 처리결과를 자동으로 보여주고 인터넷 포털들을 통해서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한편 국민권익위의 집계결과 현재까지 인터넷 포털에서 검색할 수 있는 민원·정책Q&A 수는 총 2만 9,658건이며, 국토부(10,444건), 환경부(1,649건), 행안부(1,486건), 노동부(1,481건), 문체부(1,368건) 순으로 등록건수가 많았다.
또한 미소금융, 세제지원, 기초노령연금, 보육료지원과 같은 정부의 각종 친서민 정책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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