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상상의 나래를 펼쳐라
정명웅
news25@sisatoday.co.kr | 2009-10-19 13:03:45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오늘 19일부터 11월20일까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추진단에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광고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했으며 이번 광고공모전은 수요자 중심의 홍보 콘텐츠 발굴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 확보를 위해 기획됐고 수상작은 향후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홍보에 적극 반영된다.
이번 광고공모전의 응모주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 방향 및 활동을 포함하는 내용으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대한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홍보이며 광고 형식은 별도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응모가 가능하다. 단, 출품규격은 신문광고와 잡지광고 분야이며 신문은 12컬럼 5단(370x169mm), 잡지는 5x7배판(210x297mm) 규격을 선택하여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고공모전 홈페이지(www.cct.go.kr/contest)와 방문,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홍보포스터 및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 수상작에는 문화부 장관 표창과 함께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등 총 11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작품심사는 홍보·광고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심사를 진행하며 수상작은 향후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및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온·오프라인 광고에 활용할 계획이기 때문에 심도 깊은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심사기준은 아이디어 독창성 및 창의성과 주제적합성에 대해 높은 배점을 적용할 계획이므로 참가자들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을 응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정명웅 기자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