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행정연수원, 수요자가 원하는 곳이면 어디나 찾아가!

이용식

news25@sisatoday.co.kr | 2009-10-15 12:07:45

오늘15~16일 전북 순창군 공무원 40명 대상 교육 실시 행안부logo

행안부 지방행정연수원(원장 임우진)은 15일부터 전북 순창군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순창청소년센터에서 '제10기 맞춤형 현지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국정과제인 '경제위기 극복'을 주제로 글로벌 환경변화와 전략적 대응,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테마발굴, 지자체 우수사례 벤치마킹, 지역경제활성화 전략 수립을 위해 2일간 총 14시간(6과목)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행복 정서펀드 투자, 녹색성장 등 소양과 직무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본 과정은 기존의 강의식 지식전달형 교육방법을 탈피해 교육생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습형 토론 학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을 모색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본 과정은 지방행정연수원이 직접 해당 자치단체가 원하는 시기와 장소를 방문해 원하는 주제를 갖고 교육하기 때문에 지방행정연수원에 가지 않고도 우수한 교육프로그램과 질높은 강사진을 제공받고 교육비 등 부족한 예산을 절감할 수 있어 지방에서 인기가 높다.
지방행정연수원은 앞으로도 '맞춤형 현지방문교육'을 지방공무원 교육의 명품브랜드로 발전시켜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격·오지 및 도서지역 자치단체들의 교육수요를 적극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용식 기자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