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본 우리나라 대표 이미지는 '기술력'

박주환

news25@sisatoday.co.kr | 2009-07-14 16:44:37

08년 국가브랜드맵 조사 결과 한국의 대표 이미지로 2년 연속 1위 -

국가브랜드위원회(위원장:어윤대)와 지식경제부(장관:이윤호)는 KOTRA(사장:조환익)가 산업정책연구원에 의뢰해 실시한 3년간의 국가브랜드 맵 조사 결과를 종합, 분석해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전세계 25개 주요 교역국을 대상으로 국가 브랜드 현황과 주요 산업과의 관계 파악을 위해 ‘06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설문 결과 분석으로 이번 조사 결과 한국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로 기술력이 2년 연속 1위에 올라 우리나라의 대표 이미지로 자리매김 됐음을 확인했다.

해외 소비자들의 한국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가격 평가 수준을 분석한 결과 일본, 독일, 미국에 비해 아직도 30% 이상 저평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저평가 정도는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아시아·아프리카 지역이 타 지역보다 한국 제품을 선진국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저평가 하는 것으로 나타나 이 지역에서의 한국 상품 고급 이미지 구축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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