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09년 자연재해예방 포스터ㆍ표어 공모
허은숙
news25@sisatoday.co.kr | 2009-03-19 11:28:34
자율 안전 의식 고취위해
2008년 초등부 포스터부문 최우수상 작품
부천시는 자연재해 예방의 중요성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자연재해예방을 주제로 한 ‘2009년 자연재해예방 포스터 및 표어’를 오는 27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와 표어 2개 분야이며 관내 초등부/중ㆍ고등부/대학ㆍ일반부로 나눠 접수한다. 작품의 주제는 재난예방의 중요성과 재난피해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합심해 피해를 극복하는 내용이면 된다. 또 재난의 사전대비로 피해감소 내용을 부각시킨 작품이거나 기타 재난 예방의 중요성과 안전의식 제고 및 재난 사고의 피해와 위험성 등 재난예방에 대한 창의성과, 홍보성을 강조한 내용도 가능하다.
포스터의 경우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 4절 또는 B3용지 크기의 평면표현물로 작품 설명서가 포함돼야 하며 표어는 16자 이내로 내용설명서와 함께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은 전문가가 참가하는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우수작에 대해서는 경기도에 제출해 시군별로 자체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하게 된다. 시는 부문별 총 26명을 선정해 5월중에 우수작품을 시상할 계획이다.
포스터 및 표어 공모를 희망하는 시민은 직접 재난안전관리과에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허은숙 기자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