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국민 정부정책 만족도 4.70점
천연미
news25@sisatoday.co.kr | 2009-03-05 10:42:43
민원서비스 만족도 다소 감소
국회
지난해 정부가 추진한 정책에 대한 국민의 평가점수는 몇 점? 국무총리 소속 정부업무평가위원회는 39개 중앙행정기관의 2008년도 주요 정책 및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국민만족도 평가결과를 발표했다. 지난해 정부 주요정책의 평균 만족도는 4.70점으로 2007년 4.56점 보다 다소 상승했다. 하지만 민원서비스 만족도 평균점수는 2007년 5.15점에서 2008년 5.02점으로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정책만족도를 자세히 살펴보면 적정성과 민주성은 각각 4.71점과 4.43점으로 높았다. 하지만 대응성은 4.38점을 받아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민원서비스 만족도는 인터넷 민원은 제작년 4.90점에서 지난해 4.94점으로 만족도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직접 방문이나 일반민원은 5.28점에서 5016점으로 하락해 일반민원 서비스 방향의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밝혀졌다.
국무총리실은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국민만족도 제고를 위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중앙행정기관 국민만족도 평가 결과는 정부업무평가위원회 홈페이지(www.psec.go.kr)에서 확인가능하다.
천연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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