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도 남해해역 해양조사사업계획
민소진
news25@sisatoday.co.kr | 2006-02-09 09:35:00
동해 및 남해안 한국연안해류조사 등 7개부문 사업 실시
표1
국립해양조사원 남해해양조사사무소(소장 이재섭)에서는 우리나라 남해해역(제주 포함)에 대한 2006년도 해양조사 사업계획을 발표하였다. 2006년 주요사업으로는 남해연안 14개소의 해수면 조석관측 남해안 동부의 연안항로조사 및 기본수준점표 조사 경남 통영 욕지도 남부구역의 수로측량 여수~완도구역의 조류관측 부산항 오륙도 일대의 해양특성조사 동해 및 남해안의 한국연안해류조사 등의 해양측량 및 관측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 최대 해양조사선인 해양2000호를 필리핀 해(5월), 동중국해(7월)에 대한 국제공동 해류 조사시 지원함으로써, 종합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엘니뇨현상, 황해 해수순환 등을 연구하여 대표적인 태풍 이동경로이자 많은 선박들의 항로로 활용하고 있는 이 해역에 대한 유용한 해양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양조사원 관계자는?해양조사 사업성과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홈페이지(www.nori.go.kr)를 통해 신속하게 제공하며, 이 자료는 해도제작, 수로도서지 간행 등에도 반영하여 선박의 안전운항과 해양환경 파악 및 종합적 해양개발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민소진 기자-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