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자원봉사, 우리·하나·신한·기업은행 앱에서도 신청
이선아 기자
sisatoday001@daum.net | 2025-06-18 23:19:28
-‘청소년 자원봉사 신청 및 이력 조회 서비스’ 16일부터 제공
-각 모바일 앱 서비스 이용자 위한 맞춤형 이벤트 진행
‘청소년 자원봉사 신청 및 이력 조회 서비스’ 민간앱 이용(예시)
-각 모바일 앱 서비스 이용자 위한 맞춤형 이벤트 진행
[시사투데이 = 이선아 기자] 여성가족부는 우리·하나·신한·기업 4곳의 은행과 협력해 ‘청소년 자원봉사(Dovol) 신청 및 이력 조회 서비스’를 16일부터 은행 앱에서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그동안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이(e)청소년’ 누리집과 앱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청소년 자원봉사 신청 및 이력 조회 서비스’를 본인이 사용 중인 은행 앱 우리원(WON)뱅킹, 아이부자, 신한쏠(SOL)뱅크, 아이원뱅크(i-ONE bank) 4곳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 것.
우리은행의 ‘우리원(WON)뱅킹’ 앱은 맞춤형 자원봉사 모집 정보를 이용자에게 추천해주고 실적시간에 따른 등급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에서는 지역 봉사활동 실시간 조회 서비스와 랭킹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모바일 앱에서는 서비스 이용자를 위한 맞춤형 행사(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가부 측은 “공공 누리집·앱 뿐만 아니라 민간 앱까지 서비스 제공 채널이 확대됨에 따라 청소년 자원봉사 모집 정보 검색, 신청 이력 조회 등 자원봉사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