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립·은둔청년 사회적 편견 해소..캠페인 명칭 공모전 개최
이지연 기자
sisatoday001@daum.net | 2025-09-02 22:24:24
-2일부터 13일까지 국민생각함 접수
-심사 거쳐 선정 우수작 6건 총 40만 원 상당 상품권 수여
고립은둔청년 캠페인 명칭 공모전 포스터
-심사 거쳐 선정 우수작 6건 총 40만 원 상당 상품권 수여
[시사투데이 = 이지연 기자] 국민권익위원회는 ‘고립·은둔청년 사회연결 캠페인’ 명칭과 핵심 메시지를 찾는 공모전을 개최한다.
고립·은둔청년은 타인과 교류가 거의 없거나 상당한 기간 이상 제한된 거주공간에서만 생활해 일상생활이 현저히 곤란한 청년이다.
이번 공모전은 고립·은둔청년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그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기간은 2일부터 13일까지로 권익위가 운영하는 정책소통 플랫폼인 국민생각함을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고립·은둔청년에 대한 인식개선과 관계 회복을 위한 캠페인 명칭, ▴고립·은둔청년에게 전하는 공감·응원 메시지다. 권익위는 내부 심사·국민 선호도 조사 최종 심사를 거쳐 우수작 총 6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명칭 및 메시지 부문별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에는 총 4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선정된 명칭과 메시지는 향후 고립·은둔청년 사회연결을 위한 캠페인 영상 등 홍보자료 제작에 활용된다.
권익위 유철환 위원장은 “고립·은둔은 일부 특정인의 문제가 아니라 누구나 겪을 수 있고 극복할 수 있는 일시적 상태다”며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고립·은둔청년이 다시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용기를 주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