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횡성군, 노인 일자리 평가 4년 연속 수상
김준 기자
sisatoday001@daum.net | 2026-06-26 14:14:18
도내 18개 시·군 중 우수 성과 인정…안전관리·맞춤형 일자리 운영 호평
횡성군,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 우수상 [횡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강원 횡성군은 강원도가 실시한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4년 연속 도 단위 평가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창출 실적과 사업 운영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횡성군은 노인일자리 확대와 내실 있는 사업 운영 역량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받았다.
군은 올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안정적인 소득 보전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특성에 맞춘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했다.
일자리 수행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참여자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사업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달환 행정복지국장은 "4년 연속 수상은 어르신들과 수행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보람찬 노후를 위한 맞춤형 일자리를 지속해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준 기자 sisatoday001@daum.net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