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제주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겨울 제주' 관광지

시사투데이

master@sisatoday.co.kr | 2025-12-03 11:01:14

눈 덮인 한라산 어리목 진입로 [제주관광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사투데이 = 시사투데이] 제주관광공사가 2025년 제주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겨울' 제주 관광지를 소개했다. 

공사는 '나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제주의 겨울'을 주제로 겨울철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7가지 취향에 따른 맞춤형 여행을 제안했다.

눈 쌓인 바리메오름 [제주관광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공사는 먼저 제주 역사와 전통을 느끼고 싶은 문화여행자에게 제주의 역사와 문화, 자연을 폭넓게 체감할 수 있는 국립제주박물관과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제주민속촌, 갓전시관을 추천했다.

제주 자연 속에서 힐링을 찾는 웰니스 여행 선호자에게는 따뜻함으로 몸에 여유를 선사하는 온천과 찜질방에 가보거나 찻집에 가서 따뜻한 차를 마시며 여유롭게 편지 한 통 써보길 제안했다.

자연 선호자라면 화사한 동백꽃이 만개한 정원이나 숲, 카페 등 동백꽃 명소를 찾아가 보거나 눈 덮인 한라산이나 오름에서 아름다운 설원을 감상해 보길 추천했다.

쇼핑 트래블러에게는 동네별로 특색이 다른 '하나로마트'에 방문해 보길 제안했다.

하나로마트 노형점은 수요일마다 갓 수확한 채소와 과일을 살 수 있는 로컬푸드 시장이 열리며 안덕점 내 빵집은 도민과 관광객 사이에서 유명한 빵지순례 명소로 통한다.

애월과 하귀·중문 점은 그 어느 곳보다 해산물을 싱싱하고 가성비 있게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입소문 났다.

고기국수 [제주관광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미식탐방자라면 제주 근본의 맛인 '고기국수'와 제주와 서귀포를 잇는 도로 휴게소에서 뜨끈하게 몸을 녹여줄 어묵과 든든하게 한 끼를 채울 김밥, 토스트를 먹어볼 것을 추천했다.

모험 추구자에게는 눈 덮인 한라산과 오름을 걸어보며 '뽀득뽀득' 느껴지는 눈의 촉감과 새하얀 풍광을 감상해 볼 것을 제안했다.

제주관광공사의 '2025년 놓치지 말아야 할 겨울 제주 관광'은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www.visitjeju.net)와 인스타그램(@visitjeju.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시사투데이 / 시사투데이 master@sisatoday.co.kr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