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유업, ‘말차 디저트’ 출시 3주만에 100만개 판매 돌파

이윤재 기자

sisa_leeyj@naver.com | 2025-09-29 11:39:06

▲(왼쪽부터)말차 초코 생크림빵, 말차 크림카스테라, 말차 초코 맘모스, 말차 크림롤케익, 사진=연세유업

[시사투데이 = 이윤재 기자]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최근 선보인 ‘말차 디저트 4종’이 출시 약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연세유업은 지난 3일 ‘말차 초코 생크림빵’과 ‘말차 크림카스테라’를 출시한데 이어, 10일에는 ‘말차 초코 맘모스’와 ‘말차 크림롤케익’을 내놓았다. 이번 말차 디저트 4종은 15일 기준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넘어섰으며, 오늘(29일) 기준 100만개를 돌파했다. 최근 유행하는 말차 트렌드를 다양한 카테고리의 디저트에 접목해 소비자들이 여러 형태로 말차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출시 직후부터 CU의 자체 애플리케이션 포켓CU에서 ‘말차’와 ‘연세’가 꾸준히 검색어 순위권에 머물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또한 연세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신제품 출시 이벤트 조회수는 약 50만 회를 기록했으며, 기존에 진행되던 이벤트 대비 높은 소비자 참여율을 보였다.

‘말차 초코 생크림빵’과 ‘말차 초코 맘모스’는 말차 특유의 진하고 쌉싸름한 풍미에 초콜릿을 더해 다채로운 단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초콜릿칩으로 씹는 식감을 더했다. 반면, ‘말차 크림카스테라’와 ‘말차 크림롤케익’은 말차 본연의 맛을 강조한 제품으로, 촉촉한 카스테라와 부드러운 롤케익이 말차 크림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담백한 매력을 살렸다.

시사투데이 / 이윤재 기자 sisa_leeyj@naver.com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