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board > performance/movie
 
뜨거운 청춘들의 '내집사수 셀프 퇴마(退魔) 코미디'…개봉예정영화 <쇼미더고스트>  [2021-09-06 10:23:39]
 
  영화 쇼미더고스트 포스터
 

[시사투데이 이윤재 기자] 부천국제영화제 2관왕을 기록하며 올해의 독립영화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영화 <쇼미더고스트>가 관객들을 찾는다. 

 

 2021년 대한민국을 들끓는 부동산,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무기력감 등 다양한 사회 문제들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영화는 ‘하우스푸어’부터 N포세대, 니트족 등 절망 속에서 살아가는 청춘들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대변한다. 

 

 유쾌하고 긍정적인 모습 이면에 편의점에서 알바를 하며 생계를 유지하는 주인공 호두와 학점 4.24-토익903점-HSK 5급-자격증 6개 등 뛰어난 스펙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방대생이라는 이유로 매번 취업에 실패하며 낙담하는 예지의 이야기는 현실 청춘들의 실상을 그대로 담아낸다. 

 

 여기에 ‘내 집 사수 셀프 퇴마 코미디’라는 독특한 설정과 예측불가의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매력과 케미는 오싹한 호러와 위트 넘치는 절묘한 조화로 색다른 매력을 뿜어낸다. 

 

 영화의 주인공들은 저렴한 가격에 좋은 위치, 풀 옵션까지 갖춘 집을 구하는데 성공하지만 입주와 동시에 집에서 수상한 기운을 감지한다. 

 

 그러나 서울 물가가 호환마마보다 더 무서운 현실 앞에서 주인공인 ‘예지’, ‘호두’ 두 친구는 집을 포기하는 대신 귀신에 맞서기로 결심, 셀프 퇴마라는 웃픈 선택을 한다. 

 

 이처럼 신선하면서도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의 현실을 날카롭고 위트 있게 짚어낸 설정은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외관은 멀쩡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스산한 기운을 풍기는 집에 숨겨진 비밀은 무엇일지, 돈이 없어 얼렁뚱땅 셀프퇴마

를 결심하게 된 주인공들 앞에 과연 어떠한 흥미진진한 사건들이 펼쳐질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김은경 감독은 “오랜 기간 동안 영화 작업을 하면서 성취감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하지만 점점 정말 중요한 것은 하루하루 살아가면서 이뤄내는 작은 성취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인생의 고비를 겪는 청춘들이 함께 힘을 모아, 작지만 의미 있는 성취를 이뤄내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며 현실 청춘들의 씁쓸한 단면을 반영한 캐릭터들의 탄생 배경에 대해 전했다. 

 

 위트와 호러로 풀어낸 지금 우리들의 이야기 영화 <쇼미더고스트>는 9월 9일 개봉한다. 


[2021-09-06 10:23:39]
이전글 서울 한복판에서 국민배우 '황정민'이 납치되다 …..
다음글 세상에서 가장 작은 기차역을 그린 이야기…영화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