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20일 (화) 8:02 Contact us
 
 
투데이 라이프
 
커뮤니티
 
이색 new
 
스타줌인
 
이벤트
 
자매지 뉴스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자매지 뉴스 > people
 
ㆍ앞선 기술력으로 스마트팜 농기계 산업의 전문 브랜드로 우뚝
 
  (주)하이롬 이을용 대표이사
 

[시사투데이 이윤지 기자] 올겨울 기록적인 한파로 시설하우스에서 재배하는 농작물의 냉해 피해가 속출했다. 농민들은 코로나19로 소비가 줄어들고, 판매도 어려운데다, 난방비 부담까지 치솟아 삼중고를 겪고 있다.

 이런 가운데 (주)하이롬(http://www.hirom.co.kr/) 이을용 대표가 다년간 연구 끝에 개발한 ‘농업용 전기온풍기’가 경제성, 안전성, 환경성, 쾌적성, 효율성 등 다방면에서 인정받으며 농민들의 시름을 덜어주고 있다.

 실제 하이롬 전기온풍기는 ▲기름보일러, 면세유보다 70%이상 ‘저렴한 난방비’ ▲소형으로 작고 가벼워 이동이 용이하고 ‘설치가 간편’ ▲비닐 덕트를 이용해 내부를 골고루 따뜻하게 하는 ‘강력한 송풍력’ ▲따뜻한 바람으로 하우스 내부의 습기를 제거함은 물론 곰팡이 병을 억제시키고, 작물에게 ‘최적의 환경조성’ 등 일석다조의 효과를 거둔다.

 여기에 장치 모델이 규격별로 세분화 돼 있어 교체 시에 기계 전체를 바꿀 필요가 없으니, 비용부담도 적다.

 특히 하이롬의 또 다른 장점은 A/S 서비스다. 제품의 A/S 기간을 3년간 보장하고, 전기온풍기 고장으로 인한 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필요시 새 기계로 교체해준다. ‘늘 농민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완벽한 제품과 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하는 최고의 기업’이 되기 위해서다.

 한마디로 하이롬은 선진 기술, 차별화된 제품 공급, 철저한 유지관리(A/S), 합리적 가격 경쟁력 등을 통해 고객 만족과 신뢰도 강화에 적극 힘써왔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온풍기 제품 판매를 위해 농가를 다니다 방제기에 대한 농민들의 불신을 보며, ‘무인방제기’ 개발에 골몰했다. 그 결과 에어분사방식에 노즐 360도 회전 기술까지 갖추며 특허 출원까지 이뤄냈다.

 하이롬 무인방제기는 ▲미세한 입자로 방제·엽면시비 탁월한 효과 ▲방제시간 예약 및 가공시간 조절로 편리하고 안전 ▲농약·영양제 비용절감(70% 절약) ▲여름철 온도강하(3~5℃) ▲잔류농약 검출 최소화 등을 자랑한다.

 이처럼 농기계 업계 후발주자임에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하이롬이 농민들의 두터운 신임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단연 기술력이다.

 이 대표는 “그동안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 특화된 기술로 미세한 크기의 ‘나노 버블 산소발생기’를 연구 중”이라며 “농민의 입장에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농업현장에서 함께하는 하이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그는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는 말처럼 묵묵히 봉사를 실천하며, 항상 스스로를 낮추고,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데 정성을 다해왔다.

 국제로타리 3710지구 동광주로타리클럽 회장, 광주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동구 대표, CBMC 광주지회 차기회장, 아버지학교 광주지회 차기지부장, 벤처기업협회 이사 , 고려인동행위원회 부단장 등 전·현직 프로필이 대표적 사례다.

 그럼에도 이 대표는 결코 대단한 일이 아니라고 손사래 친다.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은 당연한 도리이자 책무라는 것이다.

 이을용 대표는 “우리 회사가 생산한 농기계들을 농민들이 요긴하게 사용할 때, 자부심이 크다”며 “앞으로도 개발품 상용화와 농민편의 증진, 농가 경영비절감, 농기계산업 육성, 해외 판로개척, 사회공헌 활동 등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주)하이롬 이을용 대표이사는 농업용 전기온풍기와 무인방제기의 개발·제조·보급에 헌신하고, 스마트팜 제품·기술 혁신 및 농업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며, 농가소득 제고와 사회공헌활동 실천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21 올해의 신한국인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2021-04-02 11:10:26]
이전글 자원봉사 연속의 삶…소외된 이웃들과 동행 ‘큰 울림..
다음글 어머니의 정성과 손맛으로 건강밥상 차리는 ‘곰보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