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11월30일 (월) 1:05 Contact us
 
 
투데이 라이프
 
커뮤니티
 
이색 new
 
스타줌인
 
이벤트
 
자매지 뉴스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자매지 뉴스 > people
 
ㆍ차량용 ‘2열 시트 언더 트레이’의 프리미엄 브랜드 ‘made in 기성’
 
  기성에이알씨(주) 염기완 대표이사
 

[시사투데이 박미라 기자] 지난 2006년 설립된 기성에이알씨(주)(대표 염기완, www.kisungarc.com)가 ‘자동차용 시트프레임 및 자동차 부품’ 분야의 기술력·품질 강화에 역량을 결집하고, ‘메이드 인 기성’ 브랜드화에 성공신화를 써내려가며 재도약의 기지개를 켜고 있다.

 

 이에 기성에이알씨는 지속적인 투자와 R&D 인프라 확장에 과감한 행보를 단행하며, ‘자동차 부품/(차량용 실내 수납함)’기업의 모범답안을 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차별화 된 경쟁력 확보에 주력, 독보적인 원천기술 확보에 힘써 온 이 회사는 품질경영시스템인증서·품질인증서, 벤처기업·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뿌리기업 확인서, 연구개발전담부서·위험성평가 인정서 획득, 2020 제14회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을 보유한 기술혁신의 산실로 정평이 자자하다.

 

 

 

 이런 기성에이알씨의 기술·노하우를 집약한 ‘2열 시트 언더 트레이’가 국내 완성차 제작사인 쌍용자동차로부터 순정용품으로 등록, 지난 7월부터 렉스턴스포츠/칸의 커스터마이징 상품으로 정식 적용된 후 매출증대와 고용창출의 성과를 이뤄낸 것도 이를 방증한다.

 

 여기에 ▲효율적 공간 활용 ▲장우산(6호) 및 다양한 개인물품 보관 가능 ▲1열에서도 열 수 있는 기능성 손잡이 ▲스틸재질의 Open:350mm·용량:26L 크기 ▲급정차 시 트레이 열림 방지 안전시스템 등 사용 편의성·안전성은 물론 충돌 안정성까지 확보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염기완 대표는 “자동차의 실내 수납공간 필요성에 대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지난해부터 ‘2열 시트 언더 트레이’ 개발에 착수했다. 이후 4월에 개발 완료·특허 등록을 마친 후 7월부터 렉스턴스포츠/칸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며 “연구-설계-개발-금형-제조-사후관리 등 전 영역을 아우른 세부 프로세스를 직접 관리·참여해 작업 효율성·완성도 제고를 높이는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실제로 자동차용 시트프레임 및 부품의 ‘표준화’와 ‘안전성’을 실현할 수 있는 기술적인 해법과 품질무결점을 추구하는 연구개발에 매진해 온 기성에이알씨는 ‘고객중심·품질중심 제일주의’를 구현, 신속·정확한 설계·생산라인 도입·보완과 고객 밀착서비스를 가속화하는데 초점을 맞추며 기업 내실화와 지속성장의 새로운 발판을 다지고 있다.

 

 나아가 염 대표는 ‘오픈형 SUV차량의 시트백 연동 쿠션 슬라이딩&리클라이닝 시트 프레임’을 고안·개발하며 다시금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을 예정이다.

 

 그는 “국내에서 점점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픽업트럭은 2열시트의 각도가 직각에 가까워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이 많다”며 “기성은 지난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산학연협력기술사업 첫걸음 과제에 선정돼 ‘슬라이딩&리클라이닝 시트 프레임’을 설계·개발했고, 쌍용자동차에 제안·품평회 완료, 특허출원 및 등록을 마쳤다”고 강조했다.

 

 그에 따르면 고정형 시트를 리클라이닝(등받이의 경사를 바꿀 수 있는) 시트로 전환하는 방식을 접목, ▲전후방 슬라이딩 모션 가능 ▲쿠션 연동 시트백 각도 조절 ▲탑승자가 원하는 위치에 락킹 기능을 픽업트럭에 적용할 경우 고객 ‘만족’에서 나아가 고객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염 대표는 “앞으로도 기성은 고객들의 ‘편의’에 중점을 둔 新영역을 개척하는 저비용·고효율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소비자가 원하는 바를 적극 반영하는 ‘기성’, 40개의 판매대리점과 상생하는 ‘기성’, 사회적 책임 수행을 다하는 ‘기성’이 될 것”이라는 다부진 속내를 전했다.

 

 한편 기성에이알씨(주) 염기완 대표는 독자적인 R&D 인프라 확충을 통한 자동차용 시트프레임 및 부품 생산·공급에 헌신하고,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이끌어 제품고도화와 기업경쟁력 강화에 경주하면서, 고객만족·신뢰증진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20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2020-10-30 09:56:56]
이전글 ‘무수동면 유도기술’ 적용, 활어 유통과 수출의 새 ..
다음글 양돈악취 해결에 이정표 제시…지속가능한 축산기반 ..